: 하나의 모델 오브젝트가 부위별로 서로 다른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도록 하는 것
⇒ 여러 레이어를 통해 부위별로 다른 애니메이션 진행 or 같은 부위에서 비율에 따라 애니메이션 연산 혼합 진행 등으로 사용할 수 있음
레이어가 여러개 존재하는 경우 : Layers 탬의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레이어가 실행됨
: 신체부위 활성 및 비활성으로 재생 부위 설정 가능
: 상태 안에 있는 여러 개의 애니메이션 클립을 파라미터 값에 따라 애니메이션을 혼합해서 재상하는 기능
Inspector의 속성
1D : 하나의 파라미터를 애니메이션으로 블렌드
2D : 방향성을 가지는 블렌드 트리로 두 개의 파라미터로 애니메이션을 블렌드 함
→ 사용 용도에 따라 Simple Directional과 Freeform Directional, preform Cartesian 3종류로 구성
각각의 모션 범위
Direct : 모션 별로 별도의 파라미터 등록 가능 -> 각기 다른 부위를 조금씩 혼합하여야 할 때 사용
→ 얼굴 표정과 같이 다양하여 모두 구현하기 힘든 경우 부위를 조금씩 나누어 정의해 둔 후 수치에 따라 각기 다른 모션 구
출처 : 고박사, inflearn, 따라하면서 배우는 고박사의 유니티 기초(3D)
Corner Unity
Editor: Lu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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