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자
루나
● 게임명
S.E.O
● 게임 소개
장르 : 3D 스텔스 어드벤처
시점 : 3인칭 or 1인칭
플랫폼 : PC
엔진 : Unity
● 게임 시놉시스
공포 특집 촬영을 위해 선택된 폐허 한 곳을 답사하러 온 주인공.
답사를 시작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발을 헛디뎌 기절하고 만다.
눈을 뜬 순간, 폐허 주위에 가득한 로봇들.
이곳은 사람의 손길은 끊긴채 로봇에 의해 지배된 건물이었다.
다행히 로봇은 어둠에 약하며 알 수 없는 이유로 폐허를 벗어나지 못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과연 주인공은 로봇의 감시를 뚫고 이 위험한 폐허에서 탈출할 수 있을까?
● 레퍼런스
Little Nightmares, Hello Neighbor
● 게임 설명
해당 게임은 주위 로봇을 피해 열쇠를 획득하고 탈출을 목표로 하는 게임이다.
열쇠는 랜덤한 장소에 생성되며, 그림자, 상자, 캐비닛을 활용해 로봇의 감시를 피할 수 있다.
● 게임 시스템
조작
몬스터
은신처
● 개발 기간
12/23(월) ~ 1/14(화)
● 개발 목표
추적형 몬스터 AI와 각 기능 구현 / 은신처 기능 구현 / 열쇠를 이용한 잠금 해제 시스템 구현 / 기본적인 UI 구현
● 희망 사항
원거리 공격 몬스터인 공격봇 / 제한 시간 / 탈출 시간 기반 순위
● 게임 기획안
● 작성자
동동
● 게임 명
먼저 들어가보겠습니다.
● 장르
2D 와이어 액션 3인칭 사이드뷰 PC 게임
● 게임 시놉시스
혼돈의 대한민국...
집에 있는 반려견 걱정에 반차내고 귀가하는 직장인 주인공.
"먼저 들어가보겠습니다."
그러나 봉쇄된 지하철 역사와 꽉 막힌 도로?!
스파이더맨 팬이었던 주인공, 와이어로 벽을 타며 집으로 가는데...
● 레퍼런스
● 게임 엔진
유니티
● 게임 시스템
● 개발 목표 및 희망사항
● 게임 기획안
●작성자:이진
●게임명: 부화 다이어리
● 게임 시놉시스
: 주인공은 할머니가 돌아가신 후, 마법의 책장과 책장에 딸린 부화장을 물려받게 된다.
할머니의 유서에는 “내 소원은 수집책을 다 채우는 것“ 이라는 글이 적혀 있었고,
주인공은 이 수집책을 다 채워서 할머니의 소원을 들어드리기로 하는데...
● 레퍼런스: Spirit City: Lofi Sessions
● 게임 장르: 시뮬레이션 수집 게임
● 게임 플랫폼: pc
● 개발 엔진: 유니티
● 게임 설명:
일기를 쓸수록 알이 성장하고, 부화한 생명체를 수집하는 게임
- 일기 쓰기: 오른쪽 화면에 큰 책장이 있다. 1월부터 12월까지 책을 생성할 수 있고 (8일당 1권)
책을 클릭해서 그동안 썼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 수집 요소: 왼쪽 화면에 알이 있다. 일기를 쓸 때마다 레벨과 코인이 올라간다.
100개의 일기를 쓰게 되면 알이 부화하고 수집함에서 이를 기록할 수 있다.
● 게임 조작
대부분의 동작은 클릭으로 이루어진다.
이름을 지어주거나 일기를 쓸 때는 키보드와 클릭으로 상호작용한다.
● 개발 기간: 12/23(월) ~ 1/14(화)
● 개발 목표
● 추가 희망 사항
일기를 작성하는 곳에 스티커를 붙이거나 사진을 삽입하는 기능
스티커 모음함
일기 외 할 일 목록이나 메모
생명체 시메지 기능
● 게임 기획안
● 작성자
Hetbahn
● 게임명
속삭이는 숲
● 게임 시놉시스
오래전, 숲은 신비한 생명력으로 가득 차 있었고,
모든 생명체는 평화롭게 공존했다.
그러나 어둠의 세력이 숲을 차지하고,
나무는 시들고, 꽃은 피지 않으며,
숲의 정수는 서서히 죽어갔다.
숲의 수호자들은 하나둘 사라졌고,
그곳에 남은 건 희미한 기억뿐이었다.
이 숲을 되살릴 유일한 존재는
기억을 잃은 유령 같은 영혼, 주인공이었다.
숲의 마지막 희망으로서 소명을 받은
주인공은 숲을 구하기 위한 여정을 떠난다.
● 레퍼런스
"동물의 숲", "팰월드", "발하임"
● 게임 장르
힐링 어드벤처
● 시점
3인칭 시점
● 개발 엔진
PC or 모바일
● 플레이 시간
약 1시간
● 개발 엔진
유니티 3D
● 게임 목표
주인공은 기억을 잃은 유령으로, 숲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어둠의 세력을 물리치는 사명을 수행한다. 숲의 각 지역에서 미션을 해결하며 나무를 되살리고 꽃을 피우는 등 숲을 치유한다. 최종적으로 숲을 회복시키고 평화를 되찾는 것이 목표이다.
● 게임 분위기
평화롭고 치유적인 분위기 속에서 자연과 상호작용하며 숲을 회복하는 여정을 그린 힐링 어드벤처 게임
● 핵심 요소
주인공 유렁 캐릭터, 낮과 밤 주기, 비석 시스템 (세부내용 PPT 참고)
● 키 조작
방향 이동: 방향키 또는 WASD
점프: Spacebar
빠른 이동: Shift + 방향키
상호작용: E
공격: R 또는 왼쪽 마우스 버튼 클릭
● 세부 미션 및 엔딩
(PPT 참고)
● 게임 기획안
● 작성자: 니나노
● 게임명: 코코 요리사
● 게임 시놉시스
2025년 어김없이 새해의 문을 두드리는 명절, 설날이 다가왔다.
당신은 올해 설날 코코그새와 함께 시간을 보내기로 했는데...
설날 아침... 일어나 보니 코코그새의 입맛이 까다로워졌다!?
다짜고짜 나에게 설날 아침으로 떡국을 요구하기 시작했다.
요알못인 내가 과연 코코그새의 입맛에 맞는 떡국을 만들 수 있을까?
(설날 전날 밤, 우연히 코코그새가 흑백 요리사를 정주행하는 걸 목격한 것 같다...이것이 과몰입?)
설날을 맞이한 그대여! 코코그새를 위한 최고의 떡국을 만들어라!
과연 그대는 코코그새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최고의 떡국을 만들 수 있을 것인가!?
● 레퍼런스
유명 플래시 게임 "고향 만두"
● 게임 장르
캐주얼, 수집, 시뮬레이션
● 게임 플랫폼: pc
● 개발 엔진: 유니티
● 게임 설명
해당 게임은 플레이어의 1인칭 주인공 시점으로 진행된다.
플레이어가 게임에 접속하여 메인 화면에서 게임 시작 버튼을 누르면 떡국 조리에 들어가며, 떡국의 재료를 고를 수 있게 된다.
플레이어는 16가지의 재료 중 원하는 재료를 다중 선택할 수 있다. 선택을 완료하면 다음 버튼을 통해 떡국을 조리할 도구를 고를 수 있다. 3가지 도구 중 한 가지 도구만 선택이 가능하다.
선택을 완료하면 최종 코코그새의 평가 단계로 진입하며, 평가의 결과에 따라 코코그새의 리액션을 확인할 수 있다. 리액션은 총 6가지이며, 플레이어가 열람한 리액션은 도감에 등록되어 이미지로 확인이 가능하다.
● 게임 조작
게임의 모든 조작은 마우스 조작으로 이루어진다.
● 개발 기간: 12/23(월) ~ 1/14(화)
● 개발 목표
하나의 게임을 완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기획 단계부터 게임의 완성을 가장 첫번째 목표로 두어 비교적 가볍게 게임을 구성했다. 유니티에서 스크립트를 이용한 물체 간 상호작용, 상태 관리의 기초를 익히고자 한다.
● 추가 희망 사항
개발 기간에 여유가 있을 경우 게임의 단계 추가 및 다양한 기능을 넣어보고 싶다.
또한 또 다른 미니 게임을 두어 본 게임에서 사용하지 못했던 유니티의 기능들을 넣어보고 싶다. (Ex. 사용자가 키보드 자판으로 조작하여 코코그새와 2D 쯔꾸르식 상호작용)
● 게임 기획안
Corner Unity
Editor : Luna, 동동, IJin, Hetbahn, 니나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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