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at hellohello = 15.5f;
string[] numbers = {"하나", "둘", "셋"};
Debug.log("숫자 하나둘셋 출력!");
Debug.log(numbers[0]);
Debug.log(numbers[1]);
Debug.log(numbers[2]);
List<string> animals = new List<string>();
animals.Add("강아지");
animals.Add("고양이");
Debug.Log("동물들");
Debug.Log(animals[0]);
Debug.Log(animals[1]);
animals.RemoveAt(0);
Debug.Log("동물들");
Debug.Log(animals[0]);
Debug.Log(animals[1]);
//해당 0번지의 원소는 사라지고, 다른 원소들이 앞으로 한 칸씩 옮겨지게 된다.
이때 1번지의 원소가 0번지로 옮겨졌기 때문에 1번지의 원소를 출력하는 코드는 오류를 일으킨다!
상수와 변수의 값을 연산해주는 기호로, 문자열도 연산할 수 있다.
string title = "이웃집";
Debug.Log("영화의 제목은?");
Debug.Log(title + " " + );
//출력결과: 이웃집 토토로
예약어,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미리 지정되어 있던 단어
ex) abstract, bool, break, char, do, event 등
조건을 만족하면 로직을 실행하는 제어문
if (condition == "참") {
Debug.Log("진짜네요");
} // if (조건식이 true) { 로직 실행 }
switch (결과가 변수인 것) {
case 값1:
break;
case 값2:
break;
case 값3:
break;
default:
위 모든 case에 해당하지 않을 때
break;
}
조건을 만족할 때까지 반복하는 제어문
while (조건) { 처리문; }
while (조건) {
if (조건2)
처리문;
else
처리문;
}
for (초기값; 조건; 증감값) {
처리문;
}
foreach (조건) {처리문;}
특정 작업을 수행하고, 그 결과를 반환하는 코드 블록
함수를 사용하는 것의 장점? 중복된 코드를 줄이고, 코드의 가독성과 재사용성을 높일 수 있다.
반환형 함수이름(매개변수) {
함수의 동작을 정의하는 코드 블록
return값;
}
IEnumerator MyCoroutine() {
yield return null
}
StartCoroutine("MyCoroutine")
StartCoroutine(MyCoroutine())
StopCoroutine("MyCoroutine")
StopAllCoroutine()
해당 포스트는 골드메탈, [유니티 C# 프로그래밍 기초. 한방에 정리하기], [유니티 게임오브젝트의 흐름], Developer, [유니티 생명주기(Lifecycle)과 이벤트 메서드], 게이머TV, [4. 유니티가 어려운 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기초 강의], (2024, 9월 22일), 섹션 1. 유니티 기초 강의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Corner Unity
Editor : 보리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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