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ween
- Unity 게임 객체의 속성(위치, 크기, 투명도 등)을 손쉽게 애니메이션화할 수 있는 강력한 라이브러리
📍 DOTween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는 예제
using DG.Tweening;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DotweenTest : MonoBehaviour
{
Sequence sequence; // 다수 tweener들 제어 가능
// .Append : 트윈 마지막에 추가
// .Insert : 일정 시작에 시작
// .Join : 앞에 추가된 트윈과 동시 시작
// .Prepend : 맨 처음에 추가
void Start()
{
sequence = DOTween.Sequence();
sequence.Append(transform.DOMove(new Vector3(0f, 5f, 0f), 2.0f))
.Join(transform.DORotate(new Vector3(0f, -180f, 0f), 2.0f))
.Append(transform.DORotate(new Vector3(0f, 360f, 0f), 2.0f))
.Insert(4.0f, transform.DOScale(new Vector3(1.5f, 1.5f, 1.5f), 1.0f))
.Prepend(transform.DOScale(new Vector3(0.5f, 0.5f, 0.5f), 2.0f));
//진행 순서 : Prepend -> Append/Join -> Append -> Insert
}
}
변수 선언
Start 함수
Sequence의 트위닝 명령들
세부 동작 순서
트위닝 순서 요약
[출처] 게이머 TV - [4. 유니티가 어려운 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기초 강의]
(섹션 1 유니티 기초 강의)
Corner 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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