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생명주기
초기화 → [ 물리 → 게임 로직 ] → 해체
↑ ↓
활성화 ← 비활성화
+ 프레임 : 물리 영역 + 게임 로직 영역
: 선형 보간법을 사용하는 함수
+ 선형 보간법 : 직선에 두 점이 주어졌을 때 그 사이에 위치한 값을 추정하기 위하여 직선 거리에 따라 선형적으로 계산하는 방법
Lerp(float a, float b, float t);
public class Lerp : MonoBehaviour
{
Vector3 startPos; // 시작 값 a
Vector3 targetPos = new Vector3 (0, 5, 0); // 끝 값 b
float currentTime = 0; // a와 b 사이를 선형보간하는 t
public float moveTime = 5.0f; // 움직이는 시간
void Start()
{
startPos = transform.position; // 현재 시작 위치를 a에 넣음
}
void Update()
{
currentTime += Time.deltaTime;
// transform.position = Vector3.Lerp (startPos, targetPos, currentTime);
transform.position = Vector3.Lerp (startPos, targetPos, currentTime/moveTime);
}
}
특징
출처 : 골드메탈, 유니티 게임오브젝트의 흐름 [유니티 입문 강좌 B5],
게이머TV, inflearn, 4. 유니티가 어려운 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기초 강의
Corner Unity
Editor: Lu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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